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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업영역

통합유지보수

유지보수 개요

유사 사업에서의 풍부한 프로젝트 수행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인력과 기술력을 활용한 유지보수 조직을 구성하여, 상주 유지보수 및 비상주 유지보수기간 동안 사고예방 및 각종 장애에 신속히 대응합니다.

유지보수 개요

체계적인 운영 및 관리체계 수립을 통한

시스템 신뢰성 및 안정성 확보

예방정비 및 긴급정비 실시

  • 장애 예방을 위한 주기 점검 실시
  • 유사시 긴급 정비를 위한 비상 연락체계 운영
  • 시스템 장애시 최단시간 내에 장애조치

시스템 운영 지원

  • 시스템 설치 후 최적의 운영상태 유지
  • 시스템 가동상태, 현황 등 상시 파악
  • 장애복구 절차 및 지침 마련

지속적인 기술지원

  • 개발 응용소프트웨어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
  • 납품된 장비에 대한 기술자료 제공
  • 제조사와의 협조체제 유지 (예방장비 확보)

유지보수 절차

사업과 관련한 운영 및 절차상의 요구사항을 철저히 식별함으로써 예방정비, 장애관리/복구, 긴급사항 지원방안을 수립하여 장애발생 빈도 및 장애발생 시간을 최소화하는 시스템의 안정성을 확보합니다.

예방정비

장비관리 및 복구

긴급사항 지원방안

구분 지원방법 비고
예방정비
  • 제조사별 전문기술요원 월 1회 정기점검 및 요청 시 방문
  • 장비 및 부품 성능 테스트 및 종합 테스트
  • 요청 시 교육지원
  • 시스템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교육
-
장애관리 및 복구
  • 장애복구처리 절차 및 지침 마련
  • 절차에 따른 신속한 복구관리
장애처리 시간은 고객사의 규정에 따라 처리
긴급사항 지원방안
  • 유지보수를 위한 긴급정비 대기
  • 유지보수팀 운영을 통한 신속 정확한 장애 조치
  • 시스템 장애 시 일과 이후 또는 공휴일에도 장애처리
  • 비상 상황 발생시 제안사 엔지니어 긴급 지원
장비 긴급교체 필요 시, 예비 부품을 활용하여 피해 최소화
기타
  • 구축한 시스템에 대하여 고객사가 기능 보완을 하고자 할 경우 필요한 제반 기술 사항을 지원
-

유지보수 대상 및 범위

제안사는 본 사업을 통해 납품된 H/W 대해 1년간 무상유지보수를 실시하겠습니다. 유상유지보수의 범위 및 조건은 고객사와 별도 합의하여 결정합니다.

무상유지보수 지원 내용 및 범위
구 분 유지보수 지원 내용 및 범위 지원방법 지원기간
공통
  • 24 X 365 장애 접수 및 처리 지원
  • 시스템 장애 및 긴급사유 발생 시 긴급점검과 정비실시
  • 고객 요청 시 원격 상태 확인 서비스 실시
  • 전문 기술 인력을 통한 상시 점검
  • 시스템 운영 사항 점검 및 장애 내용 분석
  • 각 사업 범위의 구축 대상 업무가 원활히 동작하기 위한 장비의 구성품, 기술지원 등 적정 범위 내의 필요사항
  • 정기적 지원
  • 비정기적 지원
  • 운영지원
  • 하자보수
최종검수 완료 후 12개월
HW
  • 서비스 상태 점검
  • 예비부품 확보, 불량 부품 수리 및 교체
  • 서비스 환경 최적화를 위한 각종 기술 지원
  • 온라인 정비
  • 예방정비
  • 긴급정비
  • 버전 업그레이드나 보안 패치
  • 제품하자로 인한 O/S 재설치
  • 성능 확장이나 기타 사유로 신규 시스템 설치 후 기존 시스템에서 신규 시스템으로 SW 이전 설치
유상유지보수 지원 내용 및 범위
구 분 유지보수 지원 내용 및 범위 비 고
HW
  • HW 성능 업그레이드
  • HW 추가 장비 설치 : CPU, Memory, Disk, I/O 추가 등
  • 각 사업 범위 외 설치 및 변경 시
유상유지보수 조건 및 요율은 합의 필요
  • 도입 SW의 추가 License 증설
  • 제안내역 외 option 기능에 대한 License 추가 시
  • 각 사업 범위 외 설치 및 변경 시
기타(설비)
  • 장비 이동 또는 변경으로 인해 추가 소요되는 자재 및 배선
  • 사용자의 과실이나 천재지변에 의한 시스템 손상
  • 구축 용역과 관련이 없는 현장, 부서의 인력 파견 및 기술지원